전동공구는 전문가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. 전동공구는 사용자가 시간을 절약하고 작업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합니다. 하지만 조작은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부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사고는 대부분 과실, 나태 및 과신으로 인해 발생합니다.

1. 눈 보호:
보호 안경은 먼지, 부스러기, 톱밥 및 다른 물질이 눈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며 가장 기본적인 안전 장비 중 하나입니다.

2. 귀 보호:
귀마개는 특히 폐쇄된 환경에서 귀가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착용해야 합니다.

3. 작업에 적합한 공구 알기:
작업에 적합한 공구를 사용하셔야 부상을 방지하고 재료에 손상을 가하지 않게 됩니다. 장비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반드시 잘 읽어보시고 권장된 안전 예방수칙에 익숙해 지도록 하십시오.

4. 전동공구의 정확한 사용:
공구는 코드가 연결된 상태로는 옮겨서는 안되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코드를 분리해야 합니다. 조작하는 동안, 공구가 전원에 연결되어 있을 때 손가락이 on/off 스위치에 접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.

5. 정확한 작업복 착용:
긴 머리카락을 묶고 느슨한 옷은 피하십시오. 작업복은 몸 전체를 덮어야 하고 날카로운 도구 또는 조각에 의해 부상을 입지 않도록 무거운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. 작업 중에는 유해한 미세입자의 흡입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시고, 앞 발가락 부분이 강철로 제작된 작업신발과 단단한 안전모는 발과 머리에 부상을 당하는 것을 방지해 줄 것입니다.

6. 정기적인 공구 검사:
전동공구는 절대로 젖은 상태에서는 사용해서 안되며 노출된 와이어, 손상된 플러그 및 느슨한 플러그 핀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. 손상된 코트는 반드시 교환해야 하며 사용할 때 소리나 느낌이 다르거나 손상된 공구는 점검하여 수리해야 합니다.

7. 작업장 청소:
축적된 먼지 입자는 스파크로 점화할 수 있으며 가연성 액체는 밀봉하여 작업장에서 떨어져서 보관해야 합니다. 정리된 작업장에서는 전동공구를 더 쉽게 작동시킬 수 있어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8. 그 밖의 예방책:
각도절단기를 사용할 때 퀵 릴리스 클램프를 사용하시고, 테이블 톱을 사용할 때는 목재 푸시-쓰루를 사용하십시오. 네일 건 또는 파워 벨트 샌더를 사용하실 때에는 더욱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십시오.

9. 정확한 보관:
전동공구는 사용 후 인증되지 않았거나 자격이 없는 사람이 이를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.

10. 조명:
전동공구로 작업하는 중에 특히 빛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는 지하실 또는 차고에서 작업할 때 적절하게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